본문 바로가기

주식

위메이드맥스 주가 전망, 고점은 어디가 될까?

1D

관리종목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 위메이드맥스인데도 주가는 이렇게 급등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끝도 없이 오르고 있으므로 이제부터는 고점이 어디 될지 아무도 알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제 거의 끝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대충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근거는 파동에 있습니다. 특별하게 조정대 없이 오르던 주가이므로 아직도 상승 1파동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하지만 오늘 앞전에 오름폭에 비해서 더 가파르게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한가에 안착하는 거의 수직에 가까운 형태이니 말이죠. 이렇게 되면 확률상 조정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거래량에 있습니다. 물론 오늘 과거보다는 더 크게 오르긴 했습니다만 상승 초기보다는 그래도 떨어지는 다이버전스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서서히 고점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한 가지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미르4’ 개발사 품자 상한가로 급등

주식 교환으로 완전 자회사 편입

www.mk.co.kr

<관련 뉴스>

@출처, 매일경제

 

위메이드맥스는 게임(모바일) 테마 상승 속에 '미르4' 개발사 주식교환 이전 결정을 통한 완전 자회사로 편입 예정 기대감으로 상한가에 안착을 하였습니다. 오래전부터 미르4로 전망 또한 괜찮았었죠.

 

지금까지도 상당한 인기와 많은 플레이어를 두고 있으며, 1분기부터 3분가까지의 매출 및 이익이 굉장한 수준으로 넘어들며 많은 기대감으로 오른 것이 아닌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30M

특히 오늘 같은 경우는 5일정도의 박스를 돌파하며 결국에는 시세를 분출하였습니다. 더 괜찮았던 점은 미증시는 물론 유럽과 국내시장까지 얼마전 폭락이 나왔었다는 점입니다.

 

급락을 맞았는데도 버티고 있는 종목들이 있었다는 것이죠. 이렇게 매물을 다 받아내고 갈 수 있을정도면 굉장한 힘입니다. 아무튼 22일의 꼬리 부근 매물을 받아내고 결국에는 크게 상승폭을 키웠습니다.

 

오늘도 30%에 안착을 할 때의 흐름을 보면은 안정적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직도 위에서 패턴이 나온 것이 아니므로 아직까지는 견조한 모양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M

오늘 아침에 위메이드맥스 매수를 못했더라도 오늘 충분한 기회를 주었습니다. 특히 시초가를 형성한 후에 양봉으로 올라갔는데요. 그 뒤로는 일부 조정이 들어왔습니다. 어짜피 분봉의 관점이므로 방향은 단기겠죠.

 

음봉 3개째에 시초가를 형성한 양봉의 중심가와 10 이동평균선이 만나는 선겹라인에서 정확하게 지지를 받으며 더욱 빠르게 오름세를 나타내었습니다. 이토록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도 충분하였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주가가 강하게 오를 때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5, 10, 20을 이탈하지 않으며 꾸준하게 오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 똑같이 움직이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이런 형태로 변동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